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 할때 주의 사항 TOP 5
    생활경제 2023. 1. 30. 11:14
    728x90
    반응형

    체중이 고민되어 다이어트 시작 하신 분은 꼭 읽어 봐 주세요

    바나나

    1. 아침 공복에 체중계에 올라간다

    여성들의 몸 무게는 생리 전과 후의 차이가 2~3kg 정도 나며 하루에도 1~2kg 변화를 준다. 그렇다면 나의 진짜 몸무게는 언제 측정하는 것이 제일 좋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 다녀온 다음 공복 상태에서 바로 측정하는 것이 바로 나의 진짜 몸무게 라고 합니다. 보통 생각날 때 아무 때나 제충계에 올라가서 어제보다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스트레스받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물도 마시고 음식물도 먹고 하다가 보면 매일 같은 양을 먹을 수 없으니 먹는 양에 따라 몸 무게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공복 아닌 상태에서 체중을 측정하면 진짜 나의 몸 무게에 하루 중에 먹은 음식물 무게가 포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식하고 몸무게가 확 올라갔을 때 너무 자책하실 필요 없습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이 지방으로 변화는 과정이 생각보다 길고 복잡하여 먹는 대로 바로 살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가자 몸무게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생각날 때 아무 때나 체중계에 올라가지 말고 아침에 공복에 체중을 측정하는 게 진짜 나의 몸무게입니다.

     

    2. 다이어트 보조제는 어떨까요?

    다이어트라는 것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밥 한 숟가락 더 먹고 싶을 때 참는 그 고통과 비스킷 하나 집어 먹으면서 이거 먹으면 칼로리가 얼마인데 하고 계산해보신 분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다이어즈 보조제를 먹으면 거기 의존해서 지금까지 참았던 부분을 보상이라도 받는 심정으로 평보다 더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마인트 컨트롤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보조제가 전혀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3. 보상심리를 계획한다.

    열심히 다이어트 한 나에게 치팅데이를 갖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보다는 요요현상 불러오는 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일주일 내내 힘들게 운동하고 식단 조절하면서 먹고 싶은 거 못 먹고 배고픔을 참아가면 다이어트하다가 주말 하루 기름진 음식으로 보상한다고 생각하면 지금까지 못 먹었던 생각에 보상 심리가 발동하여 식욕에 대한 억제를 하지 못하여 포만감을 느껴도 계속 먹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 잘 지켜 오던 식습관이 무너지면서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힘들어 지죠. 잘못하면 절식과 폭식을 계속하여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운동과 다이트 식단을 식습관을 만들어 다이어트 꼭 성공합시다.

     

    4. 가공식품으로 다이어트한다

    다이어트 식품 마케팅에 현혹되지 맙시다.

    다이어트 하시분들께 충격을 가져다준 닭가슴살 소시지, 소스닭가슴살 성분 논란을 들어 보셨나요? 

    일부 닭가슴살 가공식품 성분 의뢰한 결과는 충격적으로 나왔습니다. 표기된 영양성분 단백질 함량과 탄수화물 함량의 차이가  500~900%까지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단백질은 함량이 성분표기량 보다 적고 탄수화물은 성분 표기량보다 많이 들어 있는 거죠. 기사에 언급한 것 같이 표기된 영양 성분은 믿을 게 못 됩니다. 표기된 영양 성분이 맞다고 한들 식품 제조 과정에서 각종 첨가물 방부제 향신료가 많이 함유하고 있다면 우리 몸에 좋을 이유는 없습니다. 챙겨 먹기 귀찮다 시간 없다 하면서 가공식품만 먹는다면 우리 몸의 신진대가 원하하지 않아 건강에도 좋지 않고 체중 또한 감량에 실패하게 됩니다.

    우리는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먹는 양과 시간 조절 잘하여 먹으면 체중 조절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5. 고구마 바나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어떨까요?

    우리가 흔히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고 먹는 고구마와 바나나 먹어도 살이 안 찐다는 생각으로 먹으면 큰 오산입니다. 다이어트하는 많은 분들이 먹고 있는 고구마 바나나는 탄수화물을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의 식품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 먹는데 살이 안 찌는 거는 아닙니다. 바나나는 당 함량과  GI 지수가 가장 높은 과일이며, 고구마는 조리과정에 따라 GI지수가 높낮이 차이가 많이 나는 식품이다. 군고구마는 흰 빵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당 지수가 높다.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저탄수화물, 저당질' 이기 때문에 고구마와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지 않아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